당신의 BMW를 빈틈없이 케어하다.

DR. BMW WEEK 2019.

경고등 확인과 대응.
쉽지만 훌륭한 차량 관리의 시작입니다.

차량을 운행하다 보면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될 때가 있습니다.
이 중 대부분은 당장 주행이 불가해지는 경우보다 제때에 정비 및 부품 교환을 받으면 이상이 없는 경우이니 당황하지 마시고 서비스 센터를 찾아주세요.

경고등 TIP.

  • 엔진오일을 체크해 주세요.

  • 전구 또는 전기회로 이상이에요.

  • 냉각수를 보충해 주세요.

  •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해 주세요.

  • 워셔액을 채워주세요.

  • 브레이크 오일이 부족해요.

  • 타이어 공기압이 낮아요.

  • 배터리 체크해 주세요.

  • 엔진 또는 엔진 관련 센서 이상이에요.

1. 안전과 직결되는 타이어, 소홀히 해선 안돼요.

차량과 지면이 맞닿는 부분인 타이어에 이상이 생기면 주행 중 큰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하여 주행 전 타이어를 체크해 주세요.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떠있다면 공기압 보충이 필요 하며, 타이어의 트레드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마모되면 제동 능력이 저하되고 돌발 상황 대응력이 현저히 낮아지므로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HOW TO CHECK.

  1. 100원짜리 동전을 타이어 홈에 거꾸로 넣어 확인해 보세요. 이순신 장군의 감투가 보이지 않는다면 안전한 상태이며, 만약 감투가 2/3 이상 보인다면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2. 주차했던 자리를 확인해 주세요.

장거리 운행 전 주차된 공간 바닥에 오일 자국이 있진 않은지 체크해 보세요.
흔적이 있다면 누유를 의심해볼 수 있으며 색깔에 따라 원인을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흔적이 붉은 갈색이라면 미션오일의 누유, 대체로 휠 쪽에서 발견 할 수 있는 투명하거나 노란 액체는 브레이크 오일 누유, 짙은 갈색 이나 검은색이라면 엔진오일의 누유일 수 있으니 이러한 흔적들을 발견하셨다면, 지체 없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필요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3. 라이트는 유일한 소통 수단입니다.

야간에 운전할 때, 또는 터널을 지나갈 때. 내 차량의 존재를 다른 운전자에게 알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 라이트입니다.
라이트에 문제가 생긴다면 다른 차량 운전자가 내 차량의 상태와 주행 경로를 파악하기 어려워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HOW TO CHECK.

  1. 일반적으로 차량 안에서 라이트를 켠 후 내려서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지만, BMW는 외부 조명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경우 Check Control Message를 통해 알려주므로 보다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잘 멈추는 것이 잘 달리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정체가 심할 때나 가다 서다를 반복할 때, 그리고 내리막길 등에서 브레이크를 빈번하게 사용하다 보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베이퍼 록'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특히나 생명 과 직결되는 장치이므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기 전에 미리 점검하 는 것이 중요합니다.

HOW TO CHECK.

  1. 브레이크 패드와 오일은 경고등이 떴을 때 조치를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았음에도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평소보다 반응이 느리거나 밀리는 느낌이 든다면 바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주세요. 성능을 최대로 발휘하기 위해, 그리고 위급 상황 대처를 위해 반드시 BMW 오리지널 브레이크 부품을 사용해 주세요.

5. 시야 확보도 중요합니다.

장거리 운행 중 시야가 불편하지 않도록 앞 유리를 청결하게 해주세요.
갑자기 비가 와도 위험하지 않도록 와이퍼와 워셔액 상태도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앞 유리에 유막이 생겼거나 와이퍼가 마모됐다면 운전 시 시야 확보가 어려워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HOW TO CHECK.

  1. 와이퍼 : 와이퍼 블레이드가 경화되거나 마모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특히 기온이 낮고 눈이 쌓여 얼고 녹는 겨울에 많이 손상되므로 1년에 한 번씩 교환해 주면 좋습니다.
  2. 유막 : 앞 유리에 유막이 생기면 유리창에 결이 생기거나 와이퍼 작동 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럴 때에는 유막 제거제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센터에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6. 상쾌한 여행은 상쾌한 공기에서 시작합니다.

장거리 운전을 하면 차량에 오랜 시간 머물러야 합니다.
이때, 에어컨 필터를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좋지 않은 냄새가 나서 불쾌감이 높아질뿐더러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미리 에어컨 필터를 확인해 주세요.
미세먼지가 많아진 요즘에는 일반적으로 최소 1년마다 교체가 필요한데요. 교체 시기 확인과 관리가 까다롭다면 엔진오일 교체로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실 때 교체를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고가 나도 당황하지 마세요.

BMW 모빌리티케어가 도와드립니다.
주행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 가장 먼저 하셔야 할 일은 당황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차 후 비상등을 켜고 상황을 확인하십시오. 사고 현장이 위험하지 않고 연속 사고가 우려되지 않는다면, BMW 모빌리티케어로 전화주십시오. 전체적인 사고 처리 업무를 도와드립니다.

080-269-0001